본문 바로가기

Gadget

에어벡스 공기청정기 체험기


우연한 기회에 집사람이 발견한 공기청정기 이벤트....

마침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차라.. 바로 응모했는데 운 좋게 4등에 당첨!!

정상가에서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친환경 공기청정기 에어벡스 33X2!!

임신한 아내와 곧 태어날 아가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인 공기청정기! 체험기 올려봅니다~


1. 개봉기


생각보다는 박스가 크더군요

색깔은 흰색과 검은색 (제조사에서는 화이트, 까메오 라고 하더군요)이 있었는데

저의 발빠른 조치로 검은색을 Get! 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검은색이 물량이 적다고 들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제일 먼저 손으로 정성스럽게 쓴 메모지가 보이네요

어떻게 보면 별 것 아니지만 기분 좋아지는 편지였습니다 ^^

뒤로는 사용설명서와, 따로 부탁드렸던 현금영수증이 보이네요.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싸게 구매하는 것은 좋은데, 신용카드를 쓸 수가 없어서...

현금영수증 처리 부탁드렸더니 흔쾌히 해주셨습니다~ (요즘 안해주면 안되지만요 ^^;)






쪽지 다시 한 번

장대리님 감사합니다~






이건 현금영수증 상세샷입니다






설명서 밑으로는 아답터가 보이네요

에어벡스 공기청정기의 장점으로 꼽히는.. 저전력 소모!

저 아답터는 소모전력이 2W 입니다. ㅡㅡ;

하루동안 최대풍량으로 작동해도

2W X 24 = 48Wh

이렇게 한달 작동해도

48Wh X 30 = 1440Wh = 1.4Kwh

소모전력이 다른 공기청정기의 1/10 수준입니다 ^^

계속 틀어놓아야 하는 공기청정기의 특성상 저전력은 상당한 강점이지요~






설명서를 펴 보았습니다.

구성품이 제대로 들어있는 지 확인해봐야죠~

빠진 것 없이 잘 들어있네요 ^^


저 뒤로.. 제가 사랑하는 Wii가 있습니다~ (지금 집사람이 Wii 금지령을 내려서 사용 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아답터 꺼내보았습니다.






요건 리모콘~

에어벡스의 전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물건입니다~ (전기능이래봤자.. On/Off, 1단, 2단, 3단 풍량조절 ^^;)

작고 귀여워 어디에 놓아도 어색하지 않아요~






배터리는 소형 건전지를 사용하네요..

저런 건전지를 보통 '수은건전지'라고 불렀었는데.. 요즘 같은 시대에 수은을 사용할 리가..??

모르겠네요 요즘도 수은 사용할지.. 여튼 저 소형 건전지가 리모콘에 들어갑니다~






다행이네요~ 수은이 안들어가나봅니다 ㅎㅎ

'리튬건전지'라고 나와있네요~






이제 본체를 꺼낼 차례입니다~

박스 안에 정성스럽게 포장되어 있군요.

꺼내보겠습니다~






위에서 눌러 찍은 사진 뿐입니다.

실은 앞에서 찍은 사진이 있었는데.. 고광택 소재에 제 모습이 너무 적나라하게 비춰져서.. ㅡㅡ;

집안 어디에나 놓을 수 있느 적절한 사이즈네요 ^^






필터가 들어가는 윗부분입니다.

'OPEN' 방향으로 돌리면 열립니다.






새하얀 필터가 보이네요~

그리고 제 발도 보입니다.. 이런이런





2. 설치기



이제 설치를 해 봅시다~

그나마 모습이 덜 비친 전체사진입니다.

살짝 비치기는 하지만.. 그래도 좀 낫네요 ^^;

정말 고광택이긴 합니다.






솔직히 설치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에에벡스를 놓고, 아답터를 연결하기만 하면 되니까요..

원래는 안방에 놓아야 하는데, 침대 옆 협탁이 준비 안된 관계로 일단 거실에 투입했습니다.

저 좁은 거실장 위에 참 많은 물건들이 놓여 있네요..






내 얼굴에 뭐 묻었어? ㅎㅎ

우정출연해 주신 멕 라이언 누님입니다.






2008년도 영화에 나온 모습은 참.. 많이 늙으셨네요






에어벡스는 기본적으로 3가지 작동 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High / Normal / Silent

하이 모드는 최대 전력 및 소음을 발생시키는 모드로.. 말 그대로 최대로 돌아갑니다. 제법 시끄러운 상태입니다.

노말 모드는 일반적인 환경 (거실)에서 아주 약간 소음이 들리는 정도입니다.

사일런트 모드는 정말 조용합니다. 거실에서는 거의 소리가 들리지 않더군요. 최근 침실에 협탁을 장만해서.. 안방에 옮겨놓고 사용중인데, 밤에 잘 때는 솔직히 소리가 약간 들리기는 합니다.






우리 아중이도 만족하는 에어벡스 공기청정기





3. 작동기


우선 작동모습 찍어봅니다.

전원버튼이 작동 스위치를 겸하고 있는데

한번 누르면 켜지고, 누를 때마다 High - Normal - Silent - Off 를 반복합니다.

물론 리모콘에 각각 버튼이 있어서 리모콘으로 한방에 처리하는 게 더 유리하죠~






High 모드로 작동할 땐 전원버튼 주위로 3개의 LED가 들어옵니다.

소리도.. 위잉~ 하면서 엄청나게 들려오죠.






노말 모드일 때는 LDE가 옆으로 두개만 들어옵니다~






Silent 모드일 때는 LED가 하나만 들어옵니다. (평상시 Silent 모드로 돌리고 있어요)

조용하지만 제 역할은 다 하고 있는 중입니다~ (필터 사진 보여드리죠)













1개월 정도 사용한 후 필터 사진입니다.

이건 뭐 ㅠㅠ

너 정말 열심히 일했구나~

비교를 위해 개봉시의 필터사진 다시 한 번 올려봅니다.




한눈에 차이점이 보이시죠?

에어벡스에 들어가 있는 영구 정전기 필터는

일반적인 필터랑은 다르죠

필터의 미세한 구멍을 통해 거르는 구조가 아니라, 영구 정전기 필름을 공기가 통과하면서 먼지 및 기타 유해물질들이 필터에 흡착되는 구조입니다.

말 그대로 "영구" 정전기 필터이기 때문에 필터 수명이 길고 (약 3년), 필터 청소는 한달에 한 번 간단히 진공청소기로 쉬이익~ 훑어주면 되기 때문에 관리도 아주 간편하죠~






이 먼지들아 !!!!!!!!!

먼지 보면서 뿌듯한 건 처음이네요 ㅡㅡ;

집진 성능.. 매우 우수합니다~

조만간 진공청소기로 한번 싸악~ 흡입해야겠네요





사용하면서 느낀 점 정리하면

장점 1. 생각보다 우수한 정화력
 
 단순히 느낌이 아니라, 실제 저놈을 안방에 놓고 자면서부터 아침 코막힘 현상이 없어졌습니다. 신기.. 그리고 무엇보다 필터를 보면 느낄 수 있지요~

장점 2. 저렴한 유지비용

 필터는 3년 수명이고 (대략 3~4만원 정도 할거라는데 아직 판매중이 아니라 모르겠습니다) 유지비 역시 24시간 내내 최대모드로 틀어놓아도 부담없을 수준입니다. 공기청정기는 247 틀어놓아야 하는 것.. 아시죠? ㅋ
평상시에는 Silent 모드로 틀어놓고 있다가, 외출할 때는 오히려 High 모드로 바꿔놓습니다. 사람 없을 땐 시끄러워도 상관이 없으니까요.

장점 3. 작은 사이즈

 사이즈가 작아 옮기기 수월합니다. 곧 집사람이 출산하러 처가에 올라갈텐데.. 그때도 부담없이 가지고 가서 틀어놓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물론 단점도 존재합니다.

단점 1. 사일런트 모드가 완전 조용하지는 않다??

 다른 모드에 비해 조용하긴 하지만, 그래도 잘때는 소리 다 들립니다. 물론 무시하고 잘 만큼 작기는 하지만 청정기가 머리맡에 있으니 잘때는 유독 크게 느껴지네요

단점 2. 너무 고광택

 전 개인적으로 고광택 소재를 싫어합니다. (이건 제게만 단점이네요) 너무 비치고, 닦기 힘들고, 닦아도 닦아도 먼지가 또 붙어요~



이정도인 것 같습니다.

공기청정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저렴한 가격에 맘에 쏙 드는 녀석 만나게 되어 너무 좋네요.


좋은 기회 마련해 주신 소흥테크 관계자분께 감사말씀 드리며 체험기 마감합니다.




여하튼 뭐, 부끄럽습니다~